오래된 트위터 Like, 좋아요 누른글 보는법

2020. 6. 23. 22:58카테고리 없음

반응형

트윗덱

안녕하세요,

우리가 자주 즐겨쓰는 SNS중에선 트위터를 빼놓을 수 없죠 그런데 이런 트위터는 "좋아요"를 눌러 내가 그 게시글에 관심이 있다는것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관심을 표현한 게시글은 나중에 내페이지에 보면 "좋아요를 누른 글"이라는 탭으로 따로 분류가 됩니다 그렇기에 한번에 내가 좋아요를 누른 글들을 모아 볼 수 있죠 누군가가 올린 트윗, 영상, 사진등 내가 좋아요를 누를 수 있는것들은 모두 거기에서 모아볼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여기서 한가지 문제가 생기는데요 바로 내가 매일매일 좋아요를 누르는 사람이거나 한번볼때 많은 양의 좋아요를 누르는 사람이라면, 1년전에 혹은 그보다 훨씬 오래전에 누른 좋아요글은 볼 수가 없다는겁니다 그래서 저도 추억이 담긴 여러 트위터들을 날리는게 아쉬워서 방법을 찾아봤습니다

 

트위터에서 오래전에 누른 좋아요글 보는법

해결방법은 바로 트윗덱 "Tweetdeck(https://tweetdeck.twitter.com/)에 있었습니다 이런걸로 어떻게 오래된 좋아요를 누르는지 그 정확한 원리는 모르겠습니다 그치만 트위터에서 확인한 내가 좋아요를 누른글의 갯수는 늘 사라지지 않더군요 그래서 추측했죠 "이건 글이 많아서 자동으로 삭제되는게 아니다 그저 내 타임피드에만 뜨지않는 일종의 버그같은것이라고 생각해서 찾아보던 도중에 따로 설치가 필요없고 내 정보가 외부로 유출되지 않는 방법중에 트윗덱을 찾았습니다

 

트윗덱 내계정 설정

들어가시면 왼쪽아래 "내계정" 프사가 뜹니다 그걸 누르시면 저렇게 "LIKES"가 표시된 탭이 있는데 그걸 눌러서 추가해주시거나, 그 탭안에서 바로 밑으로 쭉쭉 내리시면서 예전에 내가 올렸던 좋아요를 찾으시면 됩니다 바로 안뜨는 사람도 있습니다 추가해놓고 F5 새로고침으로 계속 트윗덱 타임라인을 새로고침 하시는 방식으로 찾으시면 됩니다 

 

위방법으로 예전에 누르셨던 좋아요글들이나 추억에 있던 사진들을 마주치는 순간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트위터가 빠르고 내가 원하는 소식들을 전하는 플랫폼으로 쓰이고 있는데, 이런 사소한 부분에서 트위터가 의도한것인지 아니면 일종의 버그인데 아무도 알아차리지 못하고 안고치고 있는것인지는 모르겠습니다 하루빨리 더 쾌적한 트위터가 되길 희망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