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5. 29. 22:14ㆍ카테고리 없음
괴산빨간맛 페스티벌 후기
괴산축제
매년 5월에 열리는 괴산의 지역축제인 "빨간 맛 페스티벌"에 다녀와서 남기는 리뷰입니다. 괴산은 매월 5월을 괴산의 특산물 중 하나인 "빨간 고추"를 홍보하기 위해서 "빨간색"을 메인 주제로 하는 지역축제를 개최합니다. 날씨도 좋아 나들이 가기 좋은 날씨에 낮과 밤 모든 시간대에 가족들과 함께 방문하기 좋은 시기라 전국 어딜 가도 좋겠지만, 특히 괴산에 방문할 예정이 있거나 군부대 관련하여 연고가 있으신 분들에게는 추천하는 축제입니다.
행사일정 및 프로그램
2025년 5월 23일(금) - 2025년 5월 25일(일)
행사 일정은 위와 같습니다. 빨간 맛 페스티벌은 기존 지역 축제들이 하고 있는 특산물 홍보 및 지역의 고유한 색깔을 보여줄 수 있는 홍보와 더불어 개인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있습니다. 이번 2025년 축제에서는 빨간 맛 운동회, 버스킹 치어리더대회 및 콘서트 걷기대회, 맵 무심 푸드 파이터 대회 등 개인들이 직접 참여하여 지역축제의 일부분이 될 수 있는 활동들이 많았습니다.
행사 진행 위치 / 주차장 안내
대부분의 축제의 무대 및 활동들은 위 지도에 보이는 "괴산 유기농엑스포광장"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주차는 괴산 유기농엑스포 기념관 맞은편 혹은 괴산문화 체육센터 건너편의 빈 운동장 공터가 주차장으로 활용되었습니다. 주차장은 많이 넓고 쾌적하여 주차하는데 스트레스받는 일이 없어서 좋았습니다. 또한, 축제 기간 동안에는 동산 터널 방면으로의 도로가 통제되어 외부에서 축제를 방문하시는 분들이 쾌적하게 주차를 할 수 있습니다. 주차는 들어가는 입구와 출구가 따로 되어있어 주차로 속 썩이는 일은 없습니다.
추천 프로그램
23일부터 25일까지 3일에 걸쳐서 하는 만큼 여러 가지 프로그램이 있지만 이번 프로그램에서 추천하는 프로그램은 첫날에 진행되는 개막식입니다. 개막식에서는 불꽃놀이 및 드론 쇼가 있었는데 길거리 푸드트럭에서 저녁식사 및 간식들을 드시고 드론 쇼까지 보시면 볼거리가 연속해서 끊임없이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또한, 중간중간 축제 기간에는 일반인 혹은 초청가수의 공연들이 있기 때문에 개막식과 공연 파트는 매년 빠지지 않고 있을 행사라 늘 추천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괴산의 백만 송이 꽃길 걷기 체험
상시 운영되는 프로그램 중 하나인, 괴산의 동진천 길에 피어난 백만 송이의 꽃 산책로는 이쁜 사진들을 많이 찍을 수 있는 장소이니 추천드립니다.
괴산 23일 첫날 개막식 드론쇼
기존에 7시쯤 진행되려고 했던 드론 쇼는 기상 문제로 인하여 연기되어서 8시가 넘은 시간에 진행되었습니다. 당일 공지사항들을 잘 체크하셔서 드론 쇼 공연 관람과 같은 큰 이벤트 놓치지 마세요. 드론 쇼는 약 14분간 진행되었습니다.
축제 푸드트럭 및 부스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