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 MX472 프린터 스캔 실행 시 "이 작업을 실행할 프로그램 선택" 오류

2023. 11. 5. 10:04카테고리 없음

반응형

요약

1. "IJ Scan Utility" 라는 드라이버 설치필요함 (=Full Driver 설치로 해결가능)

2. 아래 링크에서 설치

https://www.canon-europe.com/support/consumer_products/software/ij-scan-utility.html?softwareid=tcm:13-1331737&language=EN&productid=tcm:13-1128648&os=Windows%2010%20(64-bit)

 

ij scan utility - Canon Europe

PIXMA Printer Software

www.canon-europe.com

3. Full Driver 혹은 스캔과 연관된 드라이버로 보이는 (각 제품마다 드라이버 이름이 상이하다) 파일을 다운받아서 설치한다.

 

해결

캐논 MX470 프린터 사용도 중 어느 날 캐논 프린터에서 스캔을 누를 경우 아래 이미지와 같은 메시지를 받으며 스캔이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는 오류를 경험하였다. 프린터 자체 혹은 컴퓨터와 케이블을 다시 점검하였으나 해결하지 못하였다. 이후 "IJ Scan Utility"라는 드라이버의 부재로 인하여 일어나는 일임을 알아냈고, 드라이버 재설치를 진행하였다.

 

MX472 유저 해당

MX472 유저 같은 경우에는 아래 링크를 통하여 Full Driver를 다운로드해 설치하면 된다. 정확히 어떤 드라이버가 스캔 기능하고 연관되어 있지 알지 못하여 Full Driver 중 매뉴얼과 필요 없는 드라이버를 제외한 기본 드라이버는 포함하여 다운로드를 진행하였다.

 

 

https://www.usa.canon.com/support/p/pixma-mx472#idReference%3Dsoftware-drivers

 

Canon Support for PIXMA MX472 | Canon U.S.A., Inc.

CANON U.S.A.,Inc. MAKES NO GUARANTEES OF ANY KIND WITH REGARD TO ANY PROGRAMS, FILES, DRIVERS OR ANY OTHER MATERIALS CONTAINED ON OR DOWNLOADED FROM THIS, OR ANY OTHER, CANON SOFTWARE SITE. ALL SUCH PROGRAMS, FILES, DRIVERS AND OTHER MATERIALS ARE SUPPLIED

www.usa.canon.com

 

 

MX472유저가 아닌경우

MX472 유저가 아닌, 다른 제품을 사용할 경우에는 아래 링크를 들어가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제품을 찾아 다운로드 해야한다.

 

https://www.canon-europe.com/support/consumer_products/software/ij-scan-utility.html?softwareid=tcm:13-1331737&language=EN&productid=tcm:13-1128648&os=Windows%2010%20(64-bit)

 

ij scan utility - Canon Europe

PIXMA Printer Software

www.canon-europe.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