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조직에서 관리하는 브라우저 해결법

2022. 5. 17. 14:32카테고리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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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직에서 관리

개인이 사용하는 PC혹은 모바일에서 설정을 하거나 환경설정을 하기 위해서 설정에 들어가다보면 간혹 "조직에서 관리하는 브라우저" 라는 표현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조직단위에서 관리하는 크롬 브라우저라면 이해가 되지만, 개인이 사용하는 크롬이라는 브라우저가 어떻게 조직에서 관리가 되는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다행히도 바이러스나 해킹을 당한것이 아닌 "레지스트리"관련 문제입니다.

 

해결방법

1. 구글크롬 검색창에서 "chrome://policy/"를 입력해줍니다. 

검색창에 "chrome://policy"를 입력하여 아래 화살표에 무엇인가 뜨는지 확인해줍니다.

*이때 뜨는 policy(정책)은 개개인마다 다릅니다 제 경우에는 "SSLVersionMin"이 있었습니다. 유저마다 "DefaultPluginsSet"가 Policy로 뜨는분도 있습니다.

2. 윈도우 검색에 "regedit"을 입력해줍니다. 혹은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열어줍니다.

3. 레지스트리 편집기에서 아래 경로를 찾아줍니다.

 

"HKEY_LOCAL_MACHINE - SOFTWARE - Policies - Google - Chrome"

 

위 경로는 Ctrl + F 혹은 눈으로 차근차근 따라가면서 찾으시면 빠르게 찾을 수 있습니다.

4. 1번에서 찾은 Policy를 삭제해주면 됩니다.

아래에서 삭제하는 레지스트리값 같은 경우에는 크롬을 사용함에 있어서 오류가 난다거나 손상을 주는 작업이 아니기 떄문에 진행하셔도 됩니다.

마지막으로 해결된 크롬 브라우저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위의 방법으로도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크롬 재설치 혹은 캐쉬와 쿠키를 삭제 하거나 재설정해보시면 된다는 이야기들이 있으나 위 방법으로 대부분의 경우 해결이 될거라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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